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 두 가지 뜻


책 소개 from yes24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 받기를 원하시는가?칼빈주의 핵심 교리 중에는 ‘무조건적 선택’(Unconditional Election)이 있다.즉, 창세전에 하나님께서 구원받을 사람을 미리 정하시는데, 그것은 인간에게 구원받을 만한 어떤 자격이 있어서가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주권으로 말미암는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선택’의 이면에는 반드시 ‘버려짐’, 즉 ‘유기(遺棄)’가 존재하게 된다. 그렇다면 미리 정하고, 정하신 대로 능히 이루시는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 성경은 분명히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신다고 기록한다(겔 18:23,32, 33:11; 마 23:37 참고).그렇다면 하나님의 뜻하심이 모순되는가?과연 상충되는 하나님의 두 가지 뜻하심이 존재하는 것일까? 아니면 하나님이 뜻을 펼치시는 방식이 두 가지인 것일까?탁월한 칼빈주의 신학자요, 베스트셀러 저자인 존 파이퍼는 이 책을 통해 많은 그리스도인들을 고민하게 만드는 수수께끼의 해법을 제시한다. 그는 하나님께서 일어나기를 기뻐하시는 어떤 일과 그분께서 실제로 일어나도록 뜻하시는 일을 구분하여 하나님의 두 가지 뜻의 신비로운 조화를 설명하고, 더불어 변치 않으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을 변증해 간다.독자는 존 파이퍼의 친절한 안내를 따라 마치 짙은 구름을 헤치고 산 정상에 오르듯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드러나는 더 큰 영광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1. 이 책의 목적2. 하나님 안에 있는 두 가지 뜻에 대한 성경의 진술3. 하나님의 주권적인 뜻이 미치는 범위4. 하나님의 뜻은 합리적인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 받기를 원하시는가?

칼빈주의 핵심 교리 중에는 ‘무조건적 선택’(Unconditional Election)이 있다.
즉, 창세전에 하나님께서 구원받을 사람을 미리 정하시는데, 그것은 인간에게 구원받을 만한 어떤 자격이 있어서가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주권으로 말미암는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선택’의 이면에는 반드시 ‘버려짐’, 즉 ‘유기(遺棄)’가 존재하게 된다. 그렇다면 미리 정하고, 정하신 대로 능히 이루시는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 성경은 분명히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신다고 기록한다(겔 18:23,32, 33:11; 마 23:37 참고).

그렇다면 하나님의 뜻하심이 모순되는가?
과연 상충되는 하나님의 두 가지 뜻하심이 존재하는 것일까? 아니면 하나님이 뜻을 펼치시는 방식이 두 가지인 것일까?
탁월한 칼빈주의 신학자요, 베스트셀러 저자인 존 파이퍼는 이 책을 통해 많은 그리스도인들을 고민하게 만드는 수수께끼의 해법을 제시한다. 그는 하나님께서 일어나기를 기뻐하시는 어떤 일과 그분께서 실제로 일어나도록 뜻하시는 일을 구분하여 하나님의 두 가지 뜻의 신비로운 조화를 설명하고, 더불어 변치 않으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을 변증해 간다.
독자는 존 파이퍼의 친절한 안내를 따라 마치 짙은 구름을 헤치고 산 정상에 오르듯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드러나는 더 큰 영광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지은이 머리말

1. 이 책의 목적
2. 하나님 안에 있는 두 가지 뜻에 대한 성경의 진술
3. 하나님의 주권적인 뜻이 미치는 범위
4. 하나님의 뜻은 합리적인가?

성구색인